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2년 노인자원봉사사업 수행기관 실무자 교육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2년 노인자원봉사사업 수행기관 실무자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9.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2022년 충남연합회 수행기관 실무자(노인자원봉사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충남연합회가 ‘2022년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전대규 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8월 25일 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활성화 지원사업 수행기관 실무자(노인자원봉사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합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의 활성화 방안과 노인자원봉사단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자 회의를 개최했다.
 
교육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코로나19 방역 예방수칙 안내와 전대규 연합회장의 인사말, 수행기관 실무자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 사업의 기조가 바뀌어 혼란스럽고 어려운 한 해지만 수행기관 실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노인자원봉사단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신 센터장의 상반기 사업평가 보고를 시작으로 회의가 진행되고, 하반기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노인자원봉사단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고, 각 시군지회에서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신 센터장은 “이날 교육이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 사업을 동거동락하며 함께 가자고 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