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세상에듀코,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론칭
동화세상에듀코,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9.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대상, 자신의 존재 대해 생각…‘나다움’ 가진 코칭프로그램
사진=동화세상에듀코 마음키움.
사진=동화세상에듀코 마음키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요즘 청소년들은 성적과 학업에 몰두하느라 자신의 내면을 돌아 볼 시간이 많지 않다. 코로나로 인해 단절된 환경도 이러한 경향을 부추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원하는 New Collar 인재상은 감성지능, 사회정서지능, 맥락지능, 실존지능 등 자신의 가능성을 깨닫고, 새로운 것을 창조, 연구개발을 이끄는 미래지능을 요구한다. 

이에 바인그룹 코칭교육계열사 ‘동화세상에듀코’가 New Collar 인재상에 맞게 자신의 존재에 대해 생각하고, 나다움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음키움’은 동화세상에듀코와 <그 아이만의 단 한사람>,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의 저자 권영애 선생님이 공동 개발했다.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감정돌봄코칭(Care) ▲마음관찰코칭(Observe) ▲존재만남코칭(Awareness) ▲존재실행코칭(Try) 등 권영애 선생님이 개발한 COAT 코칭프로세스를 통해 존재 자아를 깨닫게 하는 코칭프로그램이다.

‘마음키움’은 4단계, 각 12회기로 구성된다. 감정돌봄 단계에서는 자기조절과 자기존중, 마음관찰 단계에서는 소통과 배려, 존재만남 단계에서는 존재에 대한 확신, 존재실행 단계에서는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인성 역량을 다루며 모든 과정을 마치면 BTI(Being self-Try Being self-Identify) 청소년셀프코치 자격을 부여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또 ‘마음키움’은 청소년들의 성적과 학업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돕는다. 안정된 감정과 긍정적인 사고회로가 집중력을 높이고, 크고 작은 갈등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한편, ‘마움키움’은 e상상코칭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7가지 심리진단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