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제9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참가 선수단 발대식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제9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참가 선수단 발대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9.21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제9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참가 선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세종시지회가 제9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참가 선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격려의 인사를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는 9월 19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오는 9월 28일~29일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제9회 전국노인건강대축제 참가 선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세종시지회에서는 게이트볼, 배드민턴, 장기, 바둑, 한궁, 그라운드골프 6개 정식종목과 파크골프, 민속윷놀이 2개 시범종목에 참가하며 선수단 및 인솔직원 총 85명이 참가한다.

장영 지회장은 “이 뜻깊은 행사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그 어느 때 보다 설렘과 기대감이 넘쳐난다”며 “전국노인건강대축제이니만큼 여러 지역의 이웃들이 만나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간으로 안전하게 참여하고 행복한 기억들로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회에서는 차량 및 식사, 숙소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종목별로 직원들을 배정해 강화훈련은 물론 선수들이 안전하게 최선을 다해 각 경기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 이준배 경제부시장이 참석해 “전국체전에 참가하기위해 모이신 어르신들을 뵙게 되니 활기가 넘쳐 참으로 기쁜 마음이 가득하다. 세종시가 풍요롭고 품격을 갖춘 미래전략도시, 미래자족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지회장님의 그간 세종시의 어르신들을 위한 혁혁한 지원에 대한 칭찬의 값을 더욱 훈훈하게 채워가겠다. 세종시의 기상을 위해 선전해주시고 좋은 소식 듬뿍 안고 건강하게 금의환향하시길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어서 서울연합회에서 주관했던 제8회 노인건강대축제 참가 영상을 시청하고, 안전교육 및 2022년 9월 19일 연락망 안내, 종목별 담당직원 소개를 한 후, 단복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