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제9회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 성료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제9회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 성료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2.09.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실 연합회장, 권혁열 강원도의장, 시군 지회장 등 700여명 참석

18개팀 끼와 열정의 무대 선봬… 원주 벨라시티1차A경로당 으뜸상

9월 20일  강릉아트센터에서 열린 ‘제9회 강원도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에서 이건실 연합회장 등 내빈, 경연 참여자들이 환호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9월 20일 강릉아트센터에서 열린 ‘제9회 강원도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에서 이건실 연합회장(앞줄 왼쪽 셋째)과 18개 시군지회장, 경연 참여자들이 환호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9월 20일 오전 10시 강릉아트센터에서 ‘제9회 강원도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건실 강원연합회장, 권혁열 강원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석동 강원도 경로장애인과장, 김종욱 강릉부시장, 안수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장, 유종우 수석부회장(원주시지회장) 등 연합회 임원, 시‧군지회장, 이현숙 백세시대 발행인(서울연합회 정책위원장), 18개 시·군 경연참가자 등 7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은 심재빈 강릉시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대회사, 축사, 환영사, 연합회장‧지회장 퍼포먼스,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건실 연합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이건실 연합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이건실 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멋과 전통이 살아 있는 도시 강릉에서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확산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제9회 경로당프로그램 대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3년반만에 열리는 오늘 발표대회를 위해 각 지역에서 열심히 준비하고 시‧군 대표로 참가하신 경로당 어르신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원도에는 3260여개의 경로당이 있다. 경로당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노인여가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르신들이 늘 쾌적하고 편안하게 영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권혁열 도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대회는 어르신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삶의 여유를 즐기고 건강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당당하고 멋지게 그동안 갈고 닦으신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태 지사는 사회자가 대독한 축사에서 “강원도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이 행사가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신 강원도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나아가 노인여가문화확산과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에는 강원도립무용단의 식전공연, 초대가수 꿈꾸는 사람들, 강릉솔향실버무용단과 지난 7월 제1회 강원도 경로당 실버트롯 수상자의 축하공연 등 풍성하고도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연합회장과 18개 시‧군 지회장들이 '강원특별자치도 성공을 기원하며 노인들의 단결된 힘을 함께 모으자'는 퍼포먼스를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이건실 강원연합회장과 18개 시도지회장들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건실 강원연합회장과 18개 시군 지회장들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개회식에 이어 영월군지회 하송3리경로당의 건강체조를 시작으로 지회별 발표가 본격 시작됐다.

18개 시·군지회별로 대표 1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각 지역에서 갈고 닦은 건강·실버체조, 라인댄스, 민요, 국학기공, 실버치어리딩·율동체조, 난타와 댄스 등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열정 넘치는 무대를 펼쳐져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속초 부영아파트 6단지 경로당 회원들이 건강체조를 선보이고 있다.

경연 결과, 이번 대회의 으뜸상은 원주시지회 벨라시티1차아파트경로당이 차지했다. 멋진 실버체조를 선보인 이 팀은 상장과 100만원의 강원상품권을 받았으며, 오는 12월 6일부터 열리는 전국 경로당프로그램 발표대회에 강원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나머지 17개 팀에게는 모두 건강상과 함께 50만원의 강원상품권을 수여했다.

이번 발표대회에 참가한 최고령자는 남자는 원주시지회 벨라시티1차 경로당 박필선(94세) 어르신, 여자는 춘천시지회 강변코아루아파트 경로당 이순이(93세) 어르신이다. 안수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장이 이 두 어르신에게 장수상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