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가데이터,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
한국평가데이터,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9.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맞춤 복지 추천 및 시각화 등 내용 자유롭게 선정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평가데이터(KoDATA)가 ‘천안시 데이터 기반 시각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천안시에서 주관하고 KoDATA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행정업무를 혁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팀은 최대 3인까지 구성할 수 있다. 

한국평가데이터는 이번 주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안시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기획 ▲다양한 데이터로 표현하는 천안시의 현재 모습 등을 담은 내용을 시각화한 자료로 구현하면 된다. 세부 주제는 천안시의 기업현황 분석 및 시각화, 천안시 인구변화에 따른 교통 이용 현황 분석 및 시각화, 천안시 맞춤 복지 추천 및 시각화 등 원하는 내용으로 자유롭게 선정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시각화에 활용할 데이터는 ‘천안시청’과 '통합데이터지도' 및 '공공데이터포털', ‘국가통계포털’, '지방재정365'에서 추출해 사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공개된 데이터는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면 평가 및 2차 PT 심사로 진행된다.

1차 과제 접수는 오는 10월 25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11월 초 서면 평가를 거쳐, PT 심사는 12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PT 심사 및 시상 일정은 추후 대상자들에게 개별로 통보한다. 상금은 총 1,400만원으로 대상 1팀에게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에게 각 200만원, 우수상 5팀에게 각 100만 원씩 수여한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oDAT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