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제2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양성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제2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양성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9.27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가 제2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제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가 제2회 생활지원사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9월 21~23일 충청북도 북부출장소에서 생활지원사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신청자 39명을 대상으로 제2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교육생 수료식을 가졌다.

교육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안내 △생활지원사 실무 사례 △치매파트너 교육 △직무스트레스 예방교육 △기본 소생술 등 실무적인 내용과 예비 생활지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생활지원사는 정부에서 실시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수행 인력으로,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노인의 일상 기능과 건강을 유지하는 일을 담당한다. 

제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는 60세 이상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배움터지킴이 양성교육, 건설업기초안전보건교육, 조리실무원 양성교육, 청소전문가 양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매월 취업지원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