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기부 손잡고 '상생이음' 출범
LG유플러스, 중기부 손잡고 '상생이음' 출범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9.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사 특구 간 실증 결과 및 노하우 공유, 규제 정비 통해 시너지 효과 창출
LG유플러스, 신산업 육성 위해 중기부와 손잡고 '상생이음' 출범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신산업 육성 위해 중기부와 손잡고 '상생이음' 출범 (사진=LG유플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 육성 위한 로드맵 구축을 위해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규제자유특구에 신산업 육성을 촉진하기 위한 협력 네트워크 '상생이음'의 출범식을 갖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상생이음은 LG유플러스 등 민간기업과 조달청, 국가기술표준원 등 공공기관, 지자체 등으로 구성된 협력 네트워크다.

LG유플러스는 상생이음이 그동안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지자체가 각자 추진해온 신산업 육성책을 유기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유사 특구 간 실증 결과 및 노하우 공유, 신산업 규제 정비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상생이음이 추진하는 신산업은 △자율주행, △비대면 진료, △인체유래물, △수소, △전기에너지, △이산화탄소 자원화 등 6개 분야다.

LG유플러스는 2019년 서울 도심의 고속화 도로인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에서 5G 기반 자율주행을 구현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인 세종시 및 광주시에서 자율주행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며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선도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기존에는 각 특구가 개별적으로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구조였지만, 상생이음에서 연관된 산업 분야의 특구 간 교류와 협력이 강화될 것이다"며 상생이음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LG유플러스 황현식 대표는 "세종, 광주 등에서 축적한 LG유플러스의 자율주행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규제자유특구 모습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특히, 중소기업과 함께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하여 실효성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