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매출 3조 실현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매출 3조 실현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9.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머너즈워 누적 매출 3조원 달성 (사진=컴투스)
서머너즈워 누적 매출 3조원 달성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가 누적 매출 3조 원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올해 9월 말 누적 매출 총 3조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가 8년 이상 전 세계에서 흥행하며 끊임없이 자기 기록을 경신해왔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서비스 시작 한달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데 이어, 2019년에는 1억 다운로드, 올해 6월에는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올해 추가 달성한 3개 지역을 포함해 현재까지 전 세계 93개국에서 매출 1위에 도달했고, 143개 국가에서 매출 TOP10에 들었다.

아울러 지난 2019년 한국 게임으로 유일하게 대통령 순방 기념 한-스웨덴 A매치를 공식 개최했으며,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지난 2017년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출범했다. 특히 SWC는 출범 이후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지난 해 ‘SWC’ 월드 파이널은 역대 동시접속 및 생중계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의 흥행을 거뒀다.

컴쿠스 관계자는 “서머너즈워는 최근 새로운 유저를 위한 가이드 퀘스트 개편을 비롯해 두 차례의 글로벌 IP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보다 게임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대폭 늘었으며, 서비스 8년차인 지난 해 4월에는 유럽 역대 최고 동접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상승 곡선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