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현 대한노인회 대구 달성군지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윤영현 대한노인회 대구 달성군지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2.10.11 04:42
  • 호수 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윤영현 대한노인회 대구 달성군지회장

“사비로 경로당 회장님들께 노인회 배지 달아드려”

[백세시대=오현주기자] “오랜 기간 봉사활동을 해왔던 점과 경로당 회장님들에게 대한노인회 배지를 달아드린 일 등을 높이 평가한 것 같다.”

제26회 노인의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윤영현(77) 대한노인회 대구 달성군지회장이 수상의 배경을 이같이 밝혔다. 이어 “큰 상을 받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잘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인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 지회장은 4선의 다사읍 농협장 출신으로 현재도 새마을협의회 상임고문을 맡아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봉사활동 중 하나는 인력을 동원해 제방을 쌓았던 일이다. 한 번은 제방을 쌓던 중 예산 부족으로 중단된 적이 있었다. 그런데 하필이면 그 무렵 비가 많이 와 제방이 무너질 지경에 처했다. 결국 윤 지회장 등 주민들은 빗속에 포대를 지고 날라 제방을 쌓았고 그 덕에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대구 달성군지회에는 9개 읍면 분회, 328개 경로당, 회원 1만3000여명이 있다. 윤 지회장은 2022년 4월에 달성군지회장에 취임했다. 윤 지회장은 취임 직후 사비를 들여 대한노인회 배지를 구입해 경로당 회장들에게 달아주기 시작했다. 

윤 지회장은 “분회장님들은 배지를 달고 있는데 경로당 회장님들 가슴에는 배지가 안 보였다”며 “회원이라면 누구나 대한노인회를 상징하는 배지를 달아야 한다는 생각에 서울에 있는 제작업체를 통해 500개를 구입해 신·재임 경로당 회장 등록증 전달식 때나 노인대학 입학·수료식에서 달아주고 있다”고 말했다.

윤 지회장은 대통령 산업포장을 비롯 국무총리 표창, 내무부장관 표창, 농수산부장관 표창 등 수상 경력이 화려하다. 남다른 투지와 창의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윤 지회장은 1945년 생으로 대륜고를 나와 영남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수료했다. 다사읍 주민자치위원장, 다사읍 번영회장, 다사읍 새마을협의회장, 달성 청년회의소 상임부회장, 민주평화통일 정책자문위원, 다사농협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노인회 대구 달성군지회 다사읍 분회장을 지냈다.

오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