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 성료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08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무주군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는 10월 6일 무주군민체육센터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무주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더불어 함께 행복하게 사는 무주를 만든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황인홍 군수와 이해양 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어르신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 앞서 고고장구를 비롯한 태권라인댄스, 실버 태권도 시범, 초청가수의 공연 등의 축하무대, 경품추첨도 마련되면서 참석한 어르신들이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기념식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의 권익 신장과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 어르신들에 대한 군수, 군의장, 중앙회장, 지회장상도 수여됐다.

무주군지회 김만중 부회장은 “우리는 가정이나 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이 되도록 노력하고 효친경노의 윤리관과 가족제도가 유지발전 되도록 힘쓴다”는 3개 항의 노인강력을 낭독했다.

이광부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과 지역 및 계층간 화합하며 오늘 하루 마음껏 즐기시고 여생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 어르신들의 안정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독거어르신의 돌봄기능 강화와 고품질 복지서비스 실현, 경로당 지원,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등 어르신을 위한 정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