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 제26회 화성노인큰잔치 성황리에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 제26회 화성노인큰잔치 성황리에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지회가 화성노인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화성시지회가 화성노인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박학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학순)는 9월 2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제26회 노인의날 기념 화성노인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명근 시장, 김경희 시의회 의장, 이홍근 도의원과 대한노인회 박학순 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원과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고, 제2부에서 노인복지 관련 유공자 표창과 기념식를 진행해 노인들의 사기를 드높였다. 

표창 수여식에서 시장상 5명, 의장상 5명, 국회의원상 6명, 중앙회장상 1명, 지회장상 6명 총 23명이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모범노인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박학순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사회가 점점 고령화 핵가족화 되어가는 상황에서 아름다운 전통 중 하나인 경로효친 사상이 많이 시들해졌다”며 “그럴수록 우리 노인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다듬어 젊은이들을 이끌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정명근 시장은 축사에서 “공공과 민간이 연계한 노인복지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으며, 화성시립 치매전문 종합병원과 요양원,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효도수당 등 노인 관련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시의회 의장은 “오늘날 우리가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은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 덕분이다.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보다 즐겁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화성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홍근 도의원은 “노인의 날을 맞은 어르신 모두 축하드린다”며 “저출산 문제에 대해 어르신들도 함께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제3부에서는 축하공연으로 MC 호조가 진행을 맡아 가수 요요미, 황기동 등이 공연을 펼쳤으며 노래와 코메디, 민요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잔치를 이어갔다. 

화성시지회는 9월 29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화성노인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