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12 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 이재규 회장(오른쪽 6번째)이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 이재규)는 10월 5일 처인구지회(지회장 이인영), 기흥구지회(지회장 조영재)와 함께 용인특례시청 3층 에이스홀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용인특례시가 주최하고 용인시 3개구지회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시의회 의장, 김민기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과, 3개구 지회장을 비롯해 각 지회 임원, 노인복지관장, 수상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식전공연으로 수지구지회의 상현알로하팀이 무대에 올라 하와이훌라댄스로 흥을 돋우었고, 기흥구지회 방탄실버단의 댄스스포츠, 처인구지회 아랑고고의 장구팀의 공연으로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기념식에서 이재규 수지구지회장이 노인강령을, 이인영 처인구지회장은 경로헌장을, 조영재 기흥구지회장은 기념사를 했다.

노인의 날을 기념해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이바지한 ‘노인복지 기여자(단체·개인)’ 9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상을 받으신 분들과 이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이 걱정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용인시를 만드는 일이 복지 르네상스를 실현하는 길인만큼 맞춤형 돌봄으로 더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지구지회에서는 모범노인 11명이 지회장상을 수상했다. ▲풍덕천1동 수지이스트 단지A경로당 윤석정 회장 ▲풍덕천2동 새마을경로당 임학선 회장 ▲신봉동 한화꿈에그린A경로당 최순자 회장 ▲죽전1동 한신A경로당 김명자 회장 ▲죽전2동 E-편한세상A경로당 이애순 회장 ▲죽전3동 도담마을 아이파크A경로당 김주호 회장 ▲동천동 동천자이1차A경로당 김영석 부회장 ▲상현1동 현대성우5차A경로당 오명환 회장 ▲상현2동 레이크포레A경로당 황치조 회장  ▲상현3동 광교힐스테이트A경로당 조영진 회장 ▲성복동 lg빌리지2차A경로당 김경자 회장

또한  홍성남 상현3동분회장이 경기도지사상을 받았으며, 시의회 의장상에 죽전2동 아이뷰A경로당 이복자 회장이, 국회의원상은 신경혜 동천동분회장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