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진천군지회 박승구 지회장, 제26회 노인의 날 복지부장관 표창
대한노인회 충북 진천군지회 박승구 지회장, 제26회 노인의 날 복지부장관 표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1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지회가 노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진천군지회가 노인의 날 행사를 진행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박승구 지회장(왼쪽)이 송기섭 진천군수(오른쪽)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진천군지회(지회장 박승구)는 10월 12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송기섭 진천군수, 임영은 도의회 부의장과 안치영·이양섭 도의원, 장동현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전원,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박승구 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경로당회장, 지역 노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진천군이 주최하고 진천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경로효친사상을 앙양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로당프로그램 발표 및 색소폰 연주 등 식전행사와,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의 영상메시지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공자 표창에는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박승구 지회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모두 41명이 군수상, 군의장상, 대한노인회장상, 재경군민회장상 등의 표창을 수상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격려사를 통해“우리나라의 발전과 번영은 많은 어르신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배우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