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 개최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16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부산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는 10월 12일 부산시청 1층 대강당과 대회의실에서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2014년부터 부산시에서 실시해 온 모범경로당 우수사례 발표회와 부산연합회 구·군 지회가 함께하는 경로당 프로그램 체험전시회를 통합해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로 행사규모를 확대 개최했다.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는 ‘보고 배우고 느낀 것을 실천하여 찾아오는 경로당을 만듭시다!’라는 주제로 진행돼 경로당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시해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경로당 프로그램 체험·전시회는 구·군지회별 특색있는 경로당 프로그램으로 꾸며진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해 경로당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시민 누구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모범경로당 우수사례 발표회는 각종 경로당 프로그램 공연과 함께 각 지회별로 추천한 대표경로당들이 한 해 운영성과를 발표해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시장 중앙에는 우리나라 경로당의 역사, 모범경로당 사례, 부산의 우수한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사진전 등이 펼쳐지며, 경로당 프로그램을 통하여 만들어낸 어르신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경로당 프로그램 공연, 우수사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발표회는 부산복지개발원 김정근 박사 외 3명의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로 연제구지회 연산8동 경로당에서 최우수상, 남구지회 믿음경로당과 사하구지회 괴정스타클래스아파트경로당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돼 부산시장상을 수여한 세 경로당은 인증현판을 11월중에 게첨한다.

문우택 연합회장은 “경로당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세계 유일의 노인여가복지시설”이라며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통해 경로당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경로당이 활성화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부산광역시청)
부산연합회가 ‘2022년 경로당 여가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부산광역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