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21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부안군지회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김성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지회장 김성태)는 10월 19일 부안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기념행사는 김두봉 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권익현 부안군수, 김광수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사회단체장, 지회 임원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이고 노인에 대한 공경심을 앙양시키고자 마련된 것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평소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 노인(줄포면 신창순씨 외 13명) 및 노인복지 기여자(부안읍 고선을씨 외 2명), 백년해로(변산면 이공달씨 외 1명), 효행자(부안읍 장만형씨 외 12명), 감사패(부안농업협동조합 김원철씨 외 2명) 등 35명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성태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사회에서 어르신 복지실천을 위해 앞장서며 정성을 다해 부모를 섬기는 효행 실천의 공로로 표창을 받으시는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 어르신들은 과거 배고픔의 설움, 배우지 못한 설움을 극복하며 대한민국을 세계 10대 경제 대국으로 발전시킨 자랑스러운 주역들이다. 앞으로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기나긴 코로나19 시기를 지나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뵐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지역을 만드는 일을 중점과제로 삼고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사회적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어르신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하여 어르신들이 계속 일하실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