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윤리인권경영 선포식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윤리인권경영 선포식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2.10.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곤 노인인력개발원장(첫째줄 왼쪽 5번째)과 임직원들이 '청렴·인권 공모전'에 출품된 슬로건을 활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KORDI)은 10월 24일 경기도 고양시 본원에서 전 직원이 함께 윤리경영과 인권존중 실천을 다짐하는 ‘윤리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 5월 19일 이해충돌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윤리경영이 중요해지면서, 국민들이 기대하는 공직사회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공직자의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미곤 노인인력개발원장은 청렴 리더십 확산을 위해 전 직원과 함께 ‘윤리헌장’을 제창했고, 근로자 대표와 전 직원은 사람을 중시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인권경영헌장’을 낭독했다.

또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청렴윤리 리더’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8월 진행한 KORDI 청렴·인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와 함께 청렴 이벤트 공간을 설치해 ‘청렴퀴즈대회’, 청렴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청렴한 우리’, 청렴·인권·갑질 등을 주제로 한 주제별 빈칸 채우기 등을 실시했다.

김미곤 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임직원들이 개개인의 윤리적 의사결정은 곧 국민 신뢰와 직결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더욱 청렴한 조직 문화, 윤리인권경영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