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띵동! 경로당 늬우스 최종 녹화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띵동! 경로당 늬우스 최종 녹화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0.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띵동! 경로당 늬우스(NEWS) 최종 녹화를 진행하고 사업을 마무리했다.
강원연합회가 띵동! 경로당 늬우스(NEWS) 최종 녹화를 진행하고 사업을 마무리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는 10월 26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띵동! 경로당 늬우스(NEWS) 최종 녹화를 진행하고 사업을 마무리했다. 

연합회는 3월부터 18개 시·군지회를  4개 권역(춘천, 원주, 강릉, 속초권)으로 나누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로당 활동소식을 제공했으며, 이날 속초권(속초, 인제, 고성, 양양) 뉴스로 4회차 최종 녹화를 진행했다. 

‘홍팀장이 간다’코너는 인제 서화1리 경로당의 ‘쓰담쓰담’ 다도예절 교육에 대한 내용과 인물탐방으로 원통6리경로당 권영준 회장의 은공예 작품활동을 소개했다. 

속초지회 서일교 경로당순회프로그램관리자는 직접 지회 소식을 촬영, 편집해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고자 녹화 스튜디오에서 직접 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감자찾아 삼만리(감사와 자랑 찾기)’ 코너에서는 고성 운봉리경로당의 칠보공예 프로그램, 삼포2리 경로당 어미자 어르신의 그림 작품을 소개했으며 양양 원포리경로당 김용우 회장의 상여소리 무형문화재 지정 관련 인물 탐방, 남문1리경로당 김양식 회원의 사진작가 활동 소개 등을 뉴스에 담았다.

이 외에도 강원연합회 소식 및 지역 단신을 소식으로 전했다. 

센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띵동!경로당 늬우스(NEWS)를 홍보함으로써 세대 간 격차도 줄이고 각종 경로당 관련 흥미있는 뉴스를 통해 경로당활성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보고자 했다. 

이번 방송 일정은 11월 4일(금) 오전 11시 강원도경로당광역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방송 시청 후 퀴즈를 통해 선착순 5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전달한다. 퀴즈 참여는 033-254-7013,7014 번호로 문자 답변을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