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하반기 경로당 회장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하반기 경로당 회장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09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지회가 하반기 경로당 회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 팔달구지회가 하반기 경로당 회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이병학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지회장 이병학)는 10월 27일 지회 대강당에서 경로당회장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경로당회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박미숙 구청장이 교육장을 찾아 경로당 회장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배움에는 노소가 없고 배움의 길은 항상 끝이 없다”며 “항상 배우는 자세로 임해 주시고 건강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강의는 한국시니어교육협회 권기정 강사가 맡아 ‘내말이 들리나요?’라는 주제로 경로당 운영에 있어 회원과의 소통, 지역사회와의 소통, 공공기관과의 소통 등 다방면에 꼭 필요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 인문학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공감하는 소통은 많은 회원을 상대하는 회장에게 꼭 필요한 소양이라고 강조했다.

이병학 지회장은 “경로당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지난 7월에 이어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며 “오늘 준비한 교육을 잘 경청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앞서 대한노인회 협력사인 굿모닝보청기에서 청력의 중요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동부지사에서는 각 경로당별 채변통을 10개식 배분하고 어르신 대장암 검진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