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2022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 2022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0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연합회가 ‘2022년도 노인자원봉사 단장교육’을 실시했다.
부산연합회가 ‘2022년도 노인자원봉사 단장교육’을 실시했다. 문우택 연합회장과 교육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는 10월 27일 부산노인회관 교육장에서 봉사단장 70여명과 관리자 10여명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노인자원봉사 단장 교육’을 실시했다. 

문우택 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회가 코로나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일상을 회복하기까지 단장님들을 비롯한 노인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컸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개회식에 이어 신창대 강사가 ‘노인자원봉사 단장의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단장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희주 센터장이 진행한 우수사례 및 우수봉사단 소개에서는 태경봉사단의 최진환 단장이 사례 발표했다. knn부산방송 ‘100세 시대 건강하이소’ 코너에 소개된 최진환 단장은 자원봉사활동으로 건강을 증진하는 일상을 공유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우보환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많은 인원이 집합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오랜만”이라며 단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고령자로 교육을 이수한 동구게이트볼봉사단 우점수(90) 단장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봉사단원들도 적극 참여하겠다”며 “중앙회에서도 예산증액 등 지원을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하해천 스포츠스테킹 단장이 컵 쌓기 공연을 펼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