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주거복지 등 주택정책 대토론회 진행
HUG, 주거복지 등 주택정책 대토론회 진행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1.0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전경련회관 에메랄드홀 진행된 대토론회 직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HUG)
3일 전경련회관 에메랄드홀 진행된 대토론회 직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HU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증진 방안을 위해 논의했다. HUG는 지난 3일 한국부동산분석학회와 공동으로 ‘주거안정과 주거복지를 위한 주택정책 대토론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토론회는 HUG와 학계 전문가들이 주거약자 보호, 주택공급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임차인 보호를 위한 전·월세제도 개선방안과 주택공급 확대를 위한 리츠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HUG 전세금반환보증 사고특성 분석, 전·월세 시장구조변화와 임대차 제도 개선방향 등 주택임대차시장에 대한 내용과 주택도시기금이 출자한 리츠의 임대주택 공급효과, 주택공급 수단으로서 리츠 활용의 적절성과 발전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HUG 이병훈 사장대행은 “이번 대토론회를 통해서 학계 전문가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게 돼 기쁘다”며, “HUG는 국내 유일 주택보증 전문기관으로 국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