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제20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제20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30 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이 제20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무주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이 제20기 졸업식을 개최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 부설 노인대학(학장 박만술)은 11월 17일 무주군종합복지관 2층에서 제20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황인홍 무주군수, 이행양 군의회 의장, 윤정훈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무주군지회 이광부 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노인대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인대학은 지난 5월 11일 개강하여 6개월 동안 매주 목요일에 주 1회씩 총 50시간의 강의와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25회에 걸쳐 교양상식, 교통안전교육, 생활예절, 노래교실, 뇌혈관질환 예방 등 학생들이 알아야 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으며, 현장학습은 군산역사박물관 견학을 통하여 일제감정기 우리의 아픔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에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자기개발과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광부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내년도에도 보다 알차고 짜임새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건강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격려사를 하고 있는 이광부 지회장.
격려사를 하고 있는 이광부 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