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2022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간담회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2022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간담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20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자원봉사 단장간담회 인사말을 마치고 김형두 지회장(사진 앞줄 중앙)이 5개 봉사단 단장ㆍ부단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노인자원봉사단 단장간담회에서 김형두 지회장(사진 앞줄 중앙)과 5개 봉사단 단장ㆍ부단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11월 11일 지회 4층 강당에서 5개 봉사단의 단장과 부단장 1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정부시지회에서는 수호천사 봉사단(송산3동), 백석교통 봉사단(호원2동), 이웃사촌 봉사단(장암동), 자금동지킴이 봉사단(자금동), 무정마을 봉사단(가능동)의 5개 봉사단에 10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시간씩 2회, 8개월 동안 지역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2022년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을 결산하고, 2023년도 사업계획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영희 북부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장은 “단 한건의 불미스러운 사고없이 한 분도 빠짐없이 참석해 주시고, 한 달에 두 번씩 자발적으로 안전순찰을 통한 지역방범 활동과 도로변과 하천변 환경정리 활동에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사업에 대한 성과발표, 내년에 진행할 활동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수호천사 봉사단은 “지금까지 아파트 주변 안전순찰과 청소년 선도 위주로 활동을 해왔는데, 앞으로는 지역방범 활동을 포함하여 학교앞 교통지도와 학교주변 안전지킴이 역할까지 확대해 나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웃사촌 봉사단은 도로변, 경전철역, 근린공원 주변 청소위주로 활동하던 것에서 탈피해, 아파트 내에 있는 텃밭에서 봄부터 가을까지 다양한 채소를 가꾸고, 수확물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 아파트 내 독거노인들에게 나눠주는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또한 백석교통 봉사단은 주변에 학교가 많아 학교 앞 교통지도와 청소년 선도를 추가하고, 자금동파수꾼 봉사단은 공원과 주민센터 앞 화단가꾸는 일을 포함할 예정이며, 무정마을 봉사단은 도로변, 중랑천변에 설치된 화단을 가꾸고 관리하는 일을 돕기로 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해 동안 봉사단을 이끌어 지역봉사를 위해 헌신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인사 드린다”면서 “내년에는 도로변, 하천변 청소위주로 실시해 온 금년도 활동에서 나아가, 계획하시는 새로운 봉사단으로 거듭나 솔선수범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