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아성다이소 창업자 박정부 회장, ‘천원을 경영하라’ 출간
[신간] 아성다이소 창업자 박정부 회장, ‘천원을 경영하라’ 출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1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확천금 꿈꾸는 시대, 젊은들이에게 ‘천원의 가치’ 담아내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국민가게 ‘다이소’신화를 만들어낸 아성다이소 창업자 박정부 회장이 첫 경영도서 ‘천원을 경영하라’를 출간했다. 박 회장은 ‘국민가게 다이소’의 신화를 만들어낸 한국 균일가 사업의 상징으로 불린다. 그는 45세에 무역업으로 도전을 시작해 10년을 준비한 끝에 1997년 천호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25년이 지난 현재 매달 600여 종의 신상품을 출시하고, 전국 1,500개 매장에 매일 100만명의 구매고객이 찾는다. 천원으로 3조원을 파는 ‘국민가게 다이소’의 성공신화를 매일 써내려가고 있다.

신간 ‘천원을 경영하라’ 박 회장이 처음부터 남다르게 시작한 아성다이소의 창업 스토리와 함께 35년 동안 현장에서 직접 고민하고 실행해 온 경영철학과 ‘다이소’의 성공비결을 처음으로 직접 공개한 경영도서다. 

“천원을 경영하면 3조를 경영할 수 있다”는 박회장의 ‘천원 경영의 성공비결’을 담고 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 격차를 만들어낸 과정 하나하나를 자세히 공개했다. ‘균일가업의 신화적 존재’라는 명망을 증명하듯 ‘원자(原子)’와 같은 성실함과 집요함으로 ‘티끌로 태산을 만들어낸’ 이야기다. 천원을 경영해본 적이 있는가? ‘그깟 천원쯤’ 하고 천원 한장의 무게를 가벼이 여긴 적은 없는가? 너무 쉽게 일확천금을 말하는 시대, 지갑 속 천원 한장에 올인해 매출 3조 회사를 만들어낸 기적 같은 이야기를 수록했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창업 스토리와 함께 몇 번의 큰 위기를 극복해낸 유효기간 없는 열정에 대한 이야기, 2부는 ‘균일가 업’의 본질인 ‘천원의 가치’에만 집중해 거품과 군더더기를 모두 덜어내고 핵심에만 몰두하는 ‘본질경영’에 대한 이야기, 3부는 일상의 단순한 작은 일을 매일 반복해서 실행하는 것이 ‘기본’이며, 세상에 이런 꾸준함을 이기는 것은 없다는 박회장의 현장경영 이야기를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