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한국수자원공사에 감사패 전달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한국수자원공사에 감사패 전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07 0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회 한국수자원공사 김천부항댐지사와 업무협약을 채결했다.
김천시지회는 한국수자원공사 김천부항댐지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는 11월 21일  어르신 일자리 확대에 힘써준 한국수자원공사 김천부항댐지사(지사장 김남균)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난 5월 22일 김천시지회와 한국수자원공사 김천부항댐지사는 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댐주변 환경정비 업무협약을 하고 김천부항댐지사에서 48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90명의 일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지난 11월 16일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어르신 일자리 부침개 만들기 체험사업’, ‘부항댐 청정수 이용 미나리 재배 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추가로 체결하고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11월 19일부터 부항댐 집와이어 탑승장에서 ‘부침개 만들기 체험사업’을 시작했다.

사업은 어르신들이 재료를 준비해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직접 굽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비를 제공해 관광객들이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회는 이 사업으로 15명 정도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부항댐 청정수를 이용한 미나리 재배’를 위해 댐 주변 한송정경로당 앞 국유지 350평 정도를 임차해 비닐하우스 100평을 건립하여, 내년 봄부터 재배 수확, 포장, 판매하기까지 사업을 추진 30명 정도의 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은 물론 지역의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부화 지회장은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원해 준 수자원공사에 감사드린다”며 “지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통해 노인 복지를 증진하고 지역활성화에도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