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서 시장 특강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서 시장 특강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23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가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제천시지회가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11월 17~18일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노인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김창규 제천시장, 최동수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원, 분회장, 경로당회장, 사무장 등 6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은 초고령화 시대에 부응하는 노인지도자로서의 자질 향상, 투명한 회계관리, 경로당 운영에 대한 기본지식 함양 및 정보공유를 통한 경로당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개회식 직후 김창규 제천시장의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의 청사진’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다음날엔 최동수 지회장이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사회를 책임지고 선도하는 노인상 정립’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은 노인지도자의 리더십과 경로당 활성화방안, 어르신 건강관리, 경로당 운영규정 및 회계교육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경로당 회장들은 “지도자로서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경로당 운영에 대한 사항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동수 지회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경로당 핵심지도자인 임원들이 역량강화 워크숍을 통하여 노인지도자의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경로당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를 책임지고 존경받는 노인으로서의 선도적인 역할에 적극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