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졸업식’ 개최한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졸업식’ 개최한 삼성전자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실시…사업협력 및 투자유치 기회 제공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육성해 오고 있는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졸업식이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24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의 육성 성과를 알리고 사업협력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C랩 아웃사이드 4기 스타트업들의 발표와 전시, 졸업 기념패 증정, ‘C랩 자문위원단’과의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20개 스타트업의 대표와 임직원, 국민의힘 엄태영 국회의원,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 C랩 자문위원, C랩 관계자 및 삼성전자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은 “삼성전자가 육성한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을 한 자리에서 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육성에 전심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은 “C랩 아웃사이드 졸업 이후에도 스타트업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며 투자와 사업협력 등을 지속할 것”이라며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가 삼성전자 파트너사로서 다시 만나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AI, 메타버스, 웰니스, 친환경 등 미래 유망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는 20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주요 스타트업은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도심형 배달 서비스 업체 뉴빌리티 △데이터 클리닝 기반의 AI 개발 및 관리 솔루션 렛서 △개인 맞춤형 영양제 자동 배합 디바이스 플랫폼 기업 알고케어 △근골격계 질환 디지털 운동치료 솔루션 에버엑스 △디지털 맞춤형 정신건강 케어 솔루션 기업 포티파이 △기업에 필요한 법·규제·정책 모니터링 서비스 코딧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