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노인지도자 보수교육 1박2일 420명에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노인지도자 보수교육 1박2일 420명에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1.2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가 2022년도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양평군지회가 2022년도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11월 25~26일 1박2일간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에 있는 미리내 캠프에서 서부지역 경로당회장 190명을 포함한 노인지도자 220명을 대상으로 2022년도 서부지역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1월 18~19일에는 동부지역 경로당회장 178명 등 노인지도자 200명을 대상으로 1박 2일간의 연수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양평군지회의 노인지도자 보수교육은 2016년 100명의 노인지도자를 대상으로 시작해,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이번에 동부와 서부로 나눠 경로당회장 등 420여명을 대상으로 다시 진행하게 됐다.

이 노인지도자교육은 노인지도자의 긍정적인 리더십을 함양하고 경로당 관리자로서의 주인의식과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며, 경로당이 마을의 행복한 공동체의 장이 됨은 물론, 양평군의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는 리더로서의 자질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김용녕 지회장의 뚝심으로 기획된 교육은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군의회 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박명숙·이혜원 도의원, 양평군청 지역돌봄과 이동규과장, 지역 단체장 등의 축하와 격려를 받으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교육은 양평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이소현 팀장의 ‘코로나19 동절기백신 추가접종’, 양평군치매안심센터 예방관리팀 한훈희 팀장의 ‘치매파트너’에 이어 지회부설 명문노인대학 이환오 학장의 강연이 공감의 절정을 이루었으며, 마지막으로 심병문, 윤혜남 경로부장이 ‘경로당 회계’를 설명했다.

또한 모범경로당 회장의 사례발표로 경로당 운영의 노하우 및 봉사와 소통, 화합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매월2리 월은경로당 이춘택 회장, 중원2리경로당 양재정 사무장, 지평분회 강현수 회장, 센트럴파크써밋경로당 심우정 회장, 송학2리경로당 강대희 회장, 부용2리경로당 서상청 회장 등이 경로당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보수교육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이 보람이 있었고 진정한 교육”이라며 “내년에도 꼭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용녕 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기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경로당회장님들의 한층 자신감 있고 밝아진 모습에서 이번 교육을 주관하기를 정말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지회에서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경로당회원 배가운동에 적극적인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2022년도 노인지도자 보수교육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