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첫 수료식 성료
KT-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첫 수료식 성료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210여명 교육생 배출,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
202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온·오프라인 통합 수료식이 진행 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현장 모습. (사진=KT)
202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온·오프라인 통합 수료식이 진행 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현장 모습. (사진=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을 29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개최했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20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해오고 있다. KT는 이 사업에 KT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활용, 교육 효과를 높이는데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시행 후 처음 개최하는 이번 수료식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1200명) 및 심화과정(300명)을 이수한 총 1500명의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3D 가상 무대를 활용해 진행되며 유튜브로 동시 생중계했다. 

앞서 KT는 지난 5월부터 수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에서 라이브 커머스 및 콘텐츠 제작 관련한 실전/체험형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지원했다. 그 결과 올 한해 총 1,210여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하고 라이브 커머스 785회, 홍보 콘텐츠 제작 762건 등 총 1,547회의 실습을 진행해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강화하고 디지털 커머스 시장 진출기반을 도왔다.

이외에도 KT는 100개 소상공인 우수 업체를 선발하여 제품 홍보를 위한 KT IPTV 큐톤광고 ‘지니TV Live AD+’ 광고 제작∙송출과 함께 KT알파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소상공인의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KT 김훈배 전무(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는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가진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인 상생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