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동반위, 중소기업 ESG 경영 돕기 한뜻
LX공사-동반위, 중소기업 ESG 경영 돕기 한뜻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1.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X공사)
LX공사 ESG경영처 송창용 과장이 지난 2일 개최된 LX동반성장워크숍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협력사 ESG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LX공사)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협력 중소기업의 ESG경영 대응 역략을 제고하기 위해 나섰다. LX는 지난 29일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손잡고 ‘협력사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LX공사와 협력 중인 10개 중소기업의 교육 및 컨설팅 등을 통해 ESG 경영을 돕기로 뜻을 모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LX공사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5,000만원을 출연한다. 아울러 ESG 우수 협력기업에게 ▲LX공사 ESG 전문가 파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원 ▲기술개발 R&D 지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반위는 업종ㆍ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동반위로부터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금리우대(신한ㆍ기업ㆍ경남ㆍ국민은행) ▲수출지원 서비스(KOTRA) ▲환경ㆍ에너지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은 “LX공사는 정부의 ‘민간-공공기관 협력 강화방안’에 따라 자체 ESG 역량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협력사의 ESG 도입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 참여가 공간정보분야 공급망 ESG 확산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