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단양군지회, 제26회 노인의날 기념식 개최
대한노인회 충북 단양군지회, 제26회 노인의날 기념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05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지회가 제23회 노인의날 기념식 및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단양군지회가 제23회 노인의날 기념식 및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인사말하는 이덕홍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단양군지회(지회장 이덕홍)는 11월 23일 소노문 단양에서 제23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김문근 군수, 조성룡 군의장, 오영탁 도의원, 군의원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단양군지회 이덕홍 지회장을 비롯해 읍·면 분회장 각 경로당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발표를 시작으로, 노인강령낭독,  노인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은 모범노인, 노인기여자, 효행 부분에 대해 도지사상, 군수, 연합회장, 지회장 표창 순으로 총 2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이날 표창은 이웃에 헌신한 모범노인 14명,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 8명과 노부모에게 극진한 봉양으로 귀감이 된 군민 1명에게 수여됐다.

이덕홍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노인회 발전과 경로당 운영에 최선을 다해준 회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어르신들이 지금까지 살아온 경륜과 지혜로 이웃들 차별하지 않고 서로 포옹하고 칭찬하며, 어르신들이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한 축으로서 지역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역할과 소임을 다하자”고 말했다. 

점심식사 후 2부에서는 초청가수 공연, 경품 추천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