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제8회 대전광역시 경로당 프로그램발표대회 성황리 개최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제8회 대전광역시 경로당 프로그램발표대회 성황리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03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연합회가 ‘제8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전연합회가 ‘제8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회장 이철연)는 11월 30일 한국효문화진흥원에서  ‘제8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대한노인회 이철연 대전연합회장, 5개구 지회장, 임원, 경로당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경로당광역지원센터에서 주관한 발표대회는 경로당 어르신들이 6월부터 경로당별로 운영해 온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각 구별 2개팀씩 모두 10개팀이 출전해 건강체조, 맷돌 체조 등 경연을 펼친 결과, 영예의 으뜸상은 유성구 노은3지구1단지A경로당이 차지했다.

이장우 시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화합과 공감의 대축제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어르신들의 편의와 노후생활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철연 연합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 발표대회를 통해 행복한 노후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도모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경로당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