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 세상읽기] 주부들도 눈치 챈 ‘청담동 술자리 의혹’
[백세시대 / 세상읽기] 주부들도 눈치 챈 ‘청담동 술자리 의혹’
  • 오현주 기자
  • 승인 2022.12.05 11:15
  • 호수 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오현주 기자] 요즘 우리 사회가 썩은 물에 오염돼 가는 것은 아닌가 걱정된다. 국회의원이 유튜브 매체와 협업해 국회에서 가짜뉴스를 퍼뜨리고, 거대 야당이 동조하고, 야당 지지자가 이를 확대해 현 정부 흠집 내기를 시도하는 행태가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김의겸 민주당 의원이 국회 법사위에서 처음 제기한 청당동 술자리 의혹이다. 대통령과 법무장관, 대형로펌 변호사 등 30여명이 술을 마시며 첼리스트의 반주로 노래를 불렀다는 황당한 얘기다. 술집 문턱도 가보지 않은 주부들도 바로 거짓말이라는 걸 알 수 있을 정도의 찌라시 수준이었다.  

그런데도 김 의원은 한동훈 법무장관에게 “그런 일이 있느냐”고 진지한 표정으로 질문했다. 물론 밉기만 한 법무장관과 대통령의 잘못을 찾아내 망신주려고 호시탐탐 기회만 엿보는 김 의원으로선 진실을 가려내는 능력 자체가 결여돼 있거나 아니면 알고도 그랬을 수 있었을 것이다.

결국 이 의혹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여성 첼리스트는 경찰에 불려나와 “남자친구를 속이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첼리스트의 변호인은 “전 남자친구가 교제 중일 때 A씨(첼리스트)에게 욕설이나 손찌검 등 폭행을 행사한 일이 있었다. 당일에도 귀가가 늦는다고 의심을 했던 상황인데 이를 모면하기 위해 순간적으로 거짓말을 했던 것이라고 한다”고 전했다.

이것으로 이 사건은 끝난 것인가. 그렇지 않다.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가짜뉴스를 생산한 자와 전달자, 이를 확대해 재미를 보려는 자들에 대해 법적인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 

사회적 지위로 볼 때 가장 큰 죄인은 김의겸 의원이다. 한겨레 기자 출신으로 문재인정부에서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 의원은 민주당 대변인으로서 법적인 책임이 더욱 위중하다고 볼 수 있다. 맨땅에서 이 사건을 처음 발굴해낸 유튜브 매체 ‘시민언론 더 탐사’ 처벌도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 ‘더 탐사’는 사건 이후 한동훈 장관 자택을 무단 침입해 공동주거침입 혐의로 고발당하기도 했다. 여기에 올라타 정치선동을 한 민주당의 행태도 국민의 지탄을 받아야 마땅하다. 

민주당의 장경태 최고의원은 최고위원 회의에서 “한동훈과 윤석열, 대형로펌이 술자리를 함께 했는가” 라고 질문하며,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의 전화 통화와 이날 술자리에 있었다는 다른 인사의 녹취파일(음성이 변조된)을 재생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그 자리에서 함께 녹음을 들었다.  

그리고 다음날 김성환 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정책조정회의에서 술자리 의혹을 언급하면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떳떳하다면 그날 어디 있었는지 동선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책위의장이라면 당3역 중 하나인 만큼 민주당 전체가 이 의혹에 빨려 들어갔다는 의미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 사건을 은폐하거나 의혹을 부풀리려고 시도한 점이다. 박경수 첼리스트 변호인은 “정권을 좀 흔들기 위해 입을 다물어달라는 분들이 있는 것 같다”며 “그쪽(더 탐사)에서는 의혹 자체를 덮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저에게도 민주당 지지자라는 분에게서 ‘그 쪽이 있었는지 없었는지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며 이 사안에 대해 묵비권을 행사해 달라는 식의 연락이 오고 있고, 아예 사실을 밝히지 말라는 연락도 온다”고 말했다.

민주당 지지자들의 행태는 수년 전 장자연 자살사건과 관련해 윤지오라는 여성이 허위사실을 유포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해외로 도피한 사건을 연상케 한다. 민주당 지지자들은 의혹의 진실 여부에 일말의 관심도 없다. 그저 이 의혹을 부풀리고 질질 끌어가면서 어떻게든 대통령과 법무장관 그리고 현 정부에 대한 혐오감을 확산하고픈 ‘잘못된 욕망’으로 가득 차 있을 뿐이다. 

김의겸 의원은 면책 특권을 내세워 피해가려 하겠지만 ‘더 탐사와 협업했다’한 부분에 대해선 법적인 처벌을 면하기 힘들 것이다. 묵비권을 요구한 민주당 지지자도 색출해 처벌해야 한다. 그래야 나라를 어지럽히는 가짜뉴스와 그 생산자들이 더 이상 대한민국을 괴롭히지 않을 테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