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 2년 연속 경로당활성화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 2년 연속 경로당활성화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11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지회가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평가대회’에서 ‘경로당활성화사업 우수기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화성시지회가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평가대회’에서 ‘경로당활성화사업 우수기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왼쪽 첫번째 화성시지회.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화성시지회(지회장 박학순)는 12월 6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대한노인회 중앙회 주관으로 개최한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평가대회’에서 ‘경로당활성화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한노인회장상을 수상했다. 

2022년 경로당활성화사업 평가 항목은 ▲경로당 DB 입력 (일반현황, 회원현황, 비품현황) ▲홍보활동 ▲경로당 회원배가 ▲지역연계 프로그램 등 이었다.

지회는 박진이, 박정수, 김은수 3명의 경로부장이 보건복지부 지침에 의거해 열의를 가지고 경로당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해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해 경로당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한편 만족도조사 등을 성실하게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요구에 귀기울여 왔다.

화성시지회는 2021년도에도 경로당활성화사업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있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박학순 지회장은 “우리 지회는 특히 경로당수가 많아 경로부장들이 수고가 많다"고 노고를 치하하며,  "지난해에 이어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  2023년에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