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보구녀관 개관 135주년 기념 연주회 개최
이화의료원, 보구녀관 개관 135주년 기념 연주회 개최
  • 배지영 기자
  • 승인 2022.12.0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모스틀리 필하모닉’ 연주회 성료
음악회 수익금 전액 발전기금으로 후원

[백세시대=배지영 기자]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이자 이화의료원의 전신인 보구녀관(普救女館) 개관 135주년을 기념하는 연주회가 지난 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모스틀리 필하모닉 정기연주회로 열린 기념 연주회에는 소프라노 금주희, 메조소프라노 신현선, 테너 박지민, 류정필, 바리톤 양태중, 뷰티플마인드(바이올린 김미령, 피아노 강소연, 첼로 배일환), 팝페라가수 라헬, 유엔젤보이스 등이 출연해 열정적이고 환상적인 멜로디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모스틀리 필하모닉은 지난 2003년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고자 창단된 전문 오케스트라로 2011년 사단법인 설립을 통해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1부와 2부로 진행된 기념 연주회에서는 ▲카르멘 서곡(비제 오페라 ‘카르멘’ 중) ▲ 인형의 노래(오펜바흐 오페라 ‘호프만 이야기’ 중) ▲사랑의 찬가 ▲ 헝가리 판타지(브람스 곡) ▲ The Prayer(기도) ▲작은 별(퐁세 곡) 등 클래식과 팝페라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크로스오버가 선보였다. 특히 관객들은 1부에서는 귀에 익은 ‘사랑의 찬가’와 2부 피날레를 장식한 ‘한국민요 모음곡’ 순서에서 갈채와 환호를 보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135년 전 조선의 아픈 여인들에게 닿았던 선교사들의 따뜻한 마음을 음악에 담아 여러분의 마음에 닿아보고 싶어 이번 기념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음악회 수익금 전액은 이화의료원 발전기금으로 후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