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Craffle Project–Series 1’ 런칭
하나카드, ‘Craffle Project–Series 1’ 런칭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12.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와 첫 래플 마케팅 진행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카드가 최근 패션 플랫폼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Raffle Marketing’ 방식을 카드상품에 적용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하나카드는 ‘더 가치 있는 만족’을 슬로건으로 래플 마케팅(Raffle Marketing) 방식의 새로운 프로젝트 ‘Craffle Project–Series 1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Raffle의 사전적 의미는 추첨식 복권이란 의미지만 최근에는 20~30대 MZ세대를 주요 타켓으로한 ‘한정판매’ 또는 ‘추첨판매’ 방식을 일컫는 말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극소수의 한정판 제품을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서만 판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장 가치에 의미를 두는 MZ세대의 소비자들에게는 Raffle 문화가 일종의 팬덤 문화 처럼 자리 잡고 있다.

이번에 런칭한 ‘Craffle Project’ 역시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기획된 프로젝트다. 하나카드는 Card와 Raffle의 합성어로 카드상품에 Raffle Marketing 방식을 접목시켜 특별한 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한정된 손님에게만 제공하는 컨셉으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Craffle Project의 첫 협업 브랜드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욕 정통 스테이크 브랜드인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다. 프로젝트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가지 요소인 가치, 희소성, 경험을 모두 갖추고있는 브랜드란 점이 첫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이다.

프리미엄 카드인 CLUB Primus Point 카드를 기반으로 제작 되는 이번 한정판 카드는 카드 플레이트에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의 로고를 멋스럽게 새겨 넣어 100매 한정판으로만 출시된다. 

하나카드 제휴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래플 방식의 마케팅을 보며 카드 상품 마케팅에 적용 할 수 있다면 손님에게 재미와 가치 모두를 드릴 수 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울프강 스테이크 하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특별한 카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