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고령운전자 운전면허갱신 온라인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고령운전자 운전면허갱신 온라인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14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가 고령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온라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천시지회가 고령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온라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제천시노인회관과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면허갱신 시 편의 증진을 위해 12월 2일부터 매주 금요일 고령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운전면허를 갱신시 마다 의무적으로 인지선별검사(치매검사) 및 운전면허신체검사를 통과해야 하며,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교통안전 온라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현재 제천시 관내 75세 이상 고령 운전자들은 운전면허 갱신을 위한 온라인교육을 운전면허 시험장이 있는 충주시로 가서 교육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불편 해소를 위하여 제천시지회는 제천시노인회관의 컴퓨터실을 교육장으로 이용하여 관내 75세 이상들이 고령운전자 온라인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인터넷 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이수 가능하다.

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재 8명에서 최대15명까지 교육인원을 조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12월 2일 첫 교육을 받은 경로당 박모 회원은 “충주시에 가서 교육을 받아야하는 불편함을 줄여주어 매우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최동수 지회장은 “앞으로도 제천시지회와 제천시노인회관은 관내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어르신 편의 증진을 위해 꾸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