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 2022학년 노인대학 졸업식
대한노인회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 2022학년 노인대학 졸업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14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수정구지회가 2022학년도 노인대학 졸업식을 진행했다.
성남시 수정구지회가 2022학년도 노인대학 졸업식을 진행했다. 인사말하는 유병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지회장 유병태)는 12월 8일 지회 3층 강당에서 2022학년도 노인대학(학장 황만주) 졸업식을 개최했다. 

김태년 국회의원, 문승호 도의원, 박기범 시의원 등의 참석해 노인대학 졸업생 50명의 졸업을 축하했으며, 방영기 명창 공연단이 공연을 펼쳤다. 

이 날 졸업식에서는 임순관 학생회장과 전명순 학생이 성남시장상을, 강계도 부회장이 지회장 공로상을, 염은순, 유상순 학생이 봉사상, 염은순, 김성 학생이 사례발표상을 수상했다. 

올해 노인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6월 9일 개강해 교양, 인문학, 건강체조, 노래교실, 국악, 한궁대회, 문화탐방 등 소정의 이수과목으로 관내 어르신들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사회 참여와 동기부여는 물론 즐겁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필요한 기본적 소양을 갖추는데 초첨을 두고 운영했으며, 어르신들이 지식과 정보를 습득·활용함으로서 존경받는 어른으로서 품격을 갖추도록 조력했다. 

유병태 지회장은 “노인대학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으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IT 기기를 익숙하게 잘 다루고 교양을 갖추어, 세대간 소통을 통해 손․자녀들에게 예절을 가르치고, 미래의 훌륭한 국가의 인재가 되는데 초석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