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창립 제24주년 기념식 및 2022 노인지도자대회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 창립 제24주년 기념식 및 2022 노인지도자대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13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지회가 지회 창립 제24주년 기념식 및 2022년도 노인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수원시 팔달구지회가 지회 창립 제24주년 기념식 및 2022년도 노인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오른쪽 5번째부터 이병학 지회장, 김기정 시의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팔달구지회(지회장 이병학)는 12월 9일 지회 대강당에서 창립 제24주년 기념식 및 2022년도 노인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박미숙 구청장, 김기정 시의회 의장, 김영진 국회의원, 이혜련 국민의힘 팔달구 당협위원장, 김호겸·한원찬 도의원, 김미경·유준숙·국미순 시의원 등 내빈과 대한노인회 수원시 팔달구지회 이병학 지회장을 비롯해 문찬웅 수석부회장, 최영숙 부회장, 류병철 노인대학장, 홍창유 자문위원장, 김덕성·이금애·조철상 부위원장, 강경수 자문위원회 감사, 이정관·허기수 자문위원, 이은규·김용일 감사, 경로당 회장 및 수상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혜정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1부 축하공연에서는 지역 가수 및 민요팀의 흥겨운 노래로 잔치 분위기를 북돋웠으며, 올해 지회에 구성된 파랑새 실버합창단 중창팀의 공연은 분위기를 더욱 격조있게 만들었다.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노인복지를 위해 수고하신 노인복지 기여자 및 모범노인 등 총 19명에 대한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이병학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경로당 회장님 및 임원진, 내빈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경로당 운영을 위해 수고하시는 회장님 및 사무장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를 드린다. 올 한해도 수고하셨다. 회장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자체에 건의한 수당이 2023년부터 미약하나마 반영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 경로당 회장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더 힘쓰겠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기정 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시면 수원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행복하다”며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같이 노력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을 대신해 팔달구청 박미숙 구청장은 축하의 말과 함께 축전을 전달했다.

김영진 국회의원은 “어르신들은 나라의 근간이니, 현재 우리사회가 마주한 어려움을 세대가 화합해 극복해나가자"며, "경로당 회장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