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제32기 홍성·제9기 광천 노인대학 졸업식 성료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제32기 홍성·제9기 광천 노인대학 졸업식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21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가 홍성노인대학, 광천노인대학 졸업식을 각각 개최했다.
홍성군지회가 15일 광천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12월 13일에 홍성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으며, 15일에는 광천노인대학 졸업식을 광천문예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서로 믿을 수 있는 친구의 관계’란 서신을 모범상과 함께 전달하며 그 동안 학교생활을 격려해 졸업생들의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조화원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의 여파 속에도 노인대학생들은 건강을 잘 지켜 오늘 졸업의 영광을 가져올 수 있었다”며 “대학생들의 평균 연령이 80세임에도 학업의 열의가 어느 때 보다도 높았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또다른 시작이니 학업을 통해 노년의 행복을 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운희 홍성대학장은 식사에서 “한 해 동안의 강의 자료를 항상 보고 또 보고하여 여생의 생활의 지표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호창 광천노인대학장은 “지난 4년간 노인 학생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인생에서 가장 즐거웠다. 아쉬운 점은 학생들이 노인이기 때문에 먼 곳에서 사시는 분들은 학교를 다니고 싶어도 참여하지 못한 것이 안타깝다”며 “이들을 위해 군수님이 통학버스를 운영 할 수 있도록 배려해달라”고 말해 학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연로한 어르신들이 노인대학 졸업식을 갖게 되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면서 “노인대학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홍성노인대학의 2022년 32기 졸업생은 103명으로 총 3230명의 학생을 배출했으며, 광천노인대학 9기 졸업생은 95명으로 총 1068명이 졸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