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 ‘2022 업무성과 보고회’ 성료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 ‘2022 업무성과 보고회’ 성료
  • 조종도 기자
  • 승인 2022.12.1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선 회장 “오세훈 시장이 연합회 새 회관 2025년까지 마련 약속”

코로나로 축소된 예산 복원도… 시장‧시의장‧연합회장 표창 등 수여

12월 16일 열린 서울연합회 업무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월 16일 열린 서울연합회 업무성과보고회에 참석한 내빈과 지회장들이 고광선 연합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회 제20회 업무성과보고회가 케이터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서울연합회 제20회 업무성과보고회가 케이터틀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수연 서울시 복지기획관, 강석주 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등 참석

[백세시대=조종도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회장 고광선)는 12월 16일 오전 케이터틀 2층 컨벤션홀에서 '2022년도 업무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광선 서울연합회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대리해 참석한 이수연 서울시 복지기획관, 서울시의회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 김용호 정책위원장,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원장, 이영철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총장, 정태익 전 러시아 대사와 서울연합회에서 고덕진 수석부회장 등 임원, 지회장, 노인대학장, 이현숙 백세시대 발행인(연합회 홍보위원장) 등이 함께했다.

2022년도 업무성과보고회에는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 산하 25개 지회, 3400개 경로당, 27개 노인대학, 1000개 자원봉사단의 업무성과를 보고하고, 2023년 더 발전된 사업을 위해 청사진을 그려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연합회는 이 자리에서 종로구지회 양선옥 외 9명에게 시장 표창을, 동작구지회 황병표 외 4명에게 시의장 표창, 연합회 이경준 외 3명에게 연합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서 경로당활성화 평가 우수지회 표창, 지회 공헌자 표창, 모범경로당 표창, 우수 환경기초봉사대 표창을 수여했다. 

이수연 서울시 복지기획관, 고광선 연합회장, 강석주 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왼쪽부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고광선 회장은 개회사에서 “서울연합회의 든든한 버팀목인 오세훈 시장께서 연합회의 새 회관을 2025년까지 동대문 노인종합복지관 자리에 마련해 주기로 엊그제 약속했다”면서 “지회장 활동비를 8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조정했고, 노인지도자 해외 선진복지시설 견학도 2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고 회장은 “초고령사회를 코앞에 두고 있는 만큼, 위대한 노인시대를 활짝 열기 위하여 2023년도에는 제도 개선과 더불어 새로운 프로그램에 도전하겠다. 노인 건강을 위한 파크골프장, 게이트볼장, 그라운드골프장 등 노인놀이터를 확충하여 건강한 서울노인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수연 기획관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오늘 어르신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서울연합회는 명실상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일하는 대표단체로서 어르신 인식 개선, 지역사회 봉사활동, 노인일자리 등 어르신 복지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치하했다.

이어 “서울시는 서울연합회와 협업 파트너로서 함께 고민하고 논의해서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열심히 뛰어왔고 또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어르신들 의견에 항상 귀를 열고 경청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주 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축사에서 “고광선 회장님께서 내년에 살려야할 노인회 예산에 관해 A4용지에 빽빽하게 적어왔는데, 그중 80% 정도는 살린 것 같다. 제 정치적 생명을 걸고 노인회를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세규 연합회 사무처장이 2022년 사업성과를 보고했다. 임 처장은 “금년도 업무추진 내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코로나로 인해 축소된 예산을 복원시키는 일이었다. 고 회장님의 탁월한 지도력과 역량 아래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내년도 예산에 대해서는 1월 6일 신년 이사회 때 상세히 보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 대부분의 구청장들과 면담을 통해 경로당 회장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긍정적인 개선 답변을 이끌어냈으며, 대외 협력사업으로 경찰청의 아동안전지킴이 사업 등을 통해 노인일자리 창출을 꾀하였다. 이와 함께 코로나로 인해 실시하지 못했던 어버이날 행사를 지난 5월 개최해 어르신들을 위로했고, 코로나로 인해 2년 동안 실시하지 못했던 어르신 예술제를 3년만에 부활해 실시했다”고 보고했다.

사업보고가 끝난 후 고덕진 수석부회장의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 다 함께 행복” 건배사를 마지막으로 이날의 행사를 성대하게 마쳤다.

서울시장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장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장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장 표창 수상자들이 강석주 보건복지위원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연합회장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회장 표창 수상자들이 고광선 연합회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서울연합회 업무성과보고회 수상자 명단

▶시장 표창=서울연합회 남미경, 종로구지회 양선옥, 금천구지회 임승기, 구로구지회 신기덕, 광진구지회 권성귀, 관악구지회 방한형, 중랑구지회 임용일, 성동구지회 이희섭, 중구지회 김인신, 강북구지회 전옥주

▶시의장 표창=동작구지회 황병표, 성북구지회 허순욱, 송파구지회 장경애, 양천구지회 길병문, 영등포구지회 정정태

▶연합회장 표창=서울연합회 이경준, 동대문구지회 이병우, 도봉구지회 정재수, 서대문구지회 김덕례

▶경로당활성화 평가 우수지회=◇최우수상 송파구지회 ◇우수상 용산구지회, 마포구지회, 구로구지회 ◇장려상 중구지회, 광진구지회, 중랑구지회, 서대문구지회, 서초구지회, 강동구지회

▶지회 공헌자 표창=종로구지회 박화자, 중구지회 문영숙, 성동구지회 주광열, 광진구지회 박익자, 동대문구지회 김은성, 중랑구지회 임한식, 성북구지회 이인집, 강북구지회 이준태, 도봉구지회 오영원, 서대문구지회 김은옥, 양천구지회 조봉래, 구로구지회 신영철, 영등포구지회 권익환, 동작구지회 노치용, 관악구지회 유충열, 서초구지회 강임순, 송파구지회 김성훈, 강동구지회 김광묵

▶모범경로당 표창=성북구지회 월곡래미안아파트경로당 박병선 회장, 마포구지회 신촌숲아이파크경로당 최월하 회장, 구로구지회 천왕이펜하우스6단지경로당 홍성영 회장, 관악구지회 두산3단지경로당 방한형 회장, 마포구지회 펜트라우스아파트경로당 이영분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