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 2022년 경로당 ʽ읍·면 순회교육ʼ 마무리
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 2022년 경로당 ʽ읍·면 순회교육ʼ 마무리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12.1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지회가 ‛2022년 경로당 읍·면 순회교육ʼ 을 진행했다.
완주군지회가 ‛2022년 경로당 읍·면 순회교육ʼ 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지회장 김영기)는 11월 9일~ 30일 ‛2022년 경로당 읍·면 순회교육ʼ 을 진행했다. 

교육은 완주군 관내 경로당의 회장과 총무, 재무 등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운영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록하는 운영대장 작성 등 경로당을 운영·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11월 9일부터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13회에 걸쳐 13개 읍·면 지정장소에서 배영숙 경로부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내용으로는 △경로당 운영대장 관리 및 실무 △재무회계 관리 △경로당 운영지침에 따른 규정 설명 등이며, 정관과 운영일지, 대한노인회 50년사도 함께 배부했다. 교육 후에는 경로당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 했다. 

김영기 지회장은 “경로당 읍·면 순회교육은 노인복지와 경로당을 이끌어갈 노인지도자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어 실무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회의 위상을 고취시키고, 읍·면 경로당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