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ESG 경영 강화…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 구축
 SK하이닉스,ESG 경영 강화…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 구축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12.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S시스템 (사진=SK하이닉스)
SRS시스템 (사진=SK하이닉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SK하이닉스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SK하이닉스는 글로벌 고객, 투자자, 구성원, 일반대중 등 다양한 이들과 ESG와 관련된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공개하는 지속가능성 보고 시스템(Sustainability Reporting System, SRS)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SRS는 SK하이닉스의 ESG 전략과 목표, 활동, 실적, 정책 등을 통합 공시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을 통해 SK하이닉스는 E(Environmental: 환경), S(Social: 사회), G(Governance: 지배구조) 경영과 관련된 500여 가지의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RS의 가장 큰 특징은 SK하이닉스의 ESG 전략 프레임워크인 PRISM(SK하이닉스의 중장기 ESG전략 방향성)에 따라 정보를 나열했다는 점이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점도 특징이다. 

SRS는 ▲PRISM ▲Goals ▲Our Stories ▲Data Center 메뉴로 구성돼 있다. PRISM 메뉴에서는 SK하이닉스의 ESG 경영 전략 프레임워크인 PRISM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PRISM은 각 영역별로 P(Pursue)는 사회공헌, 지배구조, 안전보건, R(Restore)은 기후변화, 수자원관리, 폐기물/재활용, I(Innovate)는 친환경 기술, S(Synchronize)는 협력사 동반성장, M(Motivate)은 다양성/포용성, 인재육성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Goals 메뉴에서는 이러한 PRISM의 영역별 2030년 목표, 그리고 현시점의 목표와 달성률을 공개하고 있다.

Our Stories 메뉴에는 SK하이닉스의 ESG 활동 이야기를 모았다. 아울러 Our Stories 메뉴 하단에는 회사 곳곳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여러 구성원들의 한마디가 담겼다.

특히 SK하이닉스는 SRS의 핵심인 Data Center 메뉴에서 ESG 데이터를 유연하고 편리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기준으로 분류된 ESG 탭과 PRISM을 기준으로 분류된 PRISM 탭 중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 데이터를 찾아볼 수 있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올해 구축된 SRS는 IT 기반의 ESG 경영을 위한 첫걸음이다”라며 “SRS는 2025년, 2030년 목표에 맞게 여러 기능들이 추가된 ESG 플랫폼으로 고도화될 예정으로 중장기적 로드맵을 기반으로 유관 부서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