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통한 인재육성 확대
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 통한 인재육성 확대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1.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추럴 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 (사진=LG생활건강)
내추럴 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 (사진=LG생활건강)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LG생활건강이 다양한 인재 발굴을 위해 힘쓴다. LG생활건강은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 등 우리 사회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여러 명이다.

올해는 특히 9조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했다.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5기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다양한 인프라를 지원받는다. 또 스타 쇼호스트들에게서 직접 수업을 듣고 개별 밀착 멘토링 등을 전수 받을 수 있다.

LG생활건강 ESG팀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육성 과정에 선발된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사회진출에 좌절된 인재들을 발굴해 육성하는 ESG활동을 계속해서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일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