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이사회서 전 재산 기부한 어르신에 감사장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이사회서 전 재산 기부한 어르신에 감사장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1.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동복 어르신이 지회에 4000만원을 기증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최동복 어르신께 감사장을 전달했다.
최동복 어르신이 지회에 4000만원을 기증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최동복 어르신께 감사장을 전달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1월 18일 지회 4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오영환 국회의원과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강선영·김진호 시의원 등 내빈과 김형두 지회장을 비롯해 25명의 이사와 2명의 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제26대 지회장 선거가 있는 2023년 정기총회(2023년 2월 7일)에 부의할 7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본 회의에 앞서 지회에 4000만원을 기부한 최동복 어르신을 초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또한 지회 장학사업에 동참하고자 평소 모아온 50만원 상당의 돼지저금통을 장학금으로 기탁한 송산팰리스아파트 경로당(회장 김옥분)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날 감사장을 받은 최동복 어르신은 89세로 의정부동에서 15년 동안 홀로 파지를 모아 생활하며 자신을 위해서는 아끼고 절약하면서도 생활이 어려운 7~8명의 이웃들에게는 남모르게 월 30만원씩 지원해주고, 교회에도 꾸준히 기부를 진행해 왔다. 

그러던 중 지난해 11월 22일 최 어르신은 지회를 찾아와 김형두 지회장을 만나 전 재산을 기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후 1월 11일에 지회를 재방문하여 기부증서와 함께 4000만원을 기탁했다. 

최동복 어르신은 “김형두 지회장이 불우노인 돕기에 앞장서고, 자비 1500만원을 기탁하여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있다는 소문을 들었다”며 “지회장을 만나 검증해보니 결코 뜬소문이 아님을 확신하고 기부를 결정했다. 지회 발전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유용하게 잘 사용해 주길 바란다. 앞으로 얼마나 더 살지는 모르겠지만 여유가 생기면 또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전 재산인 4000만원이란 거금을 저를 믿고 지회에 기부해 주시니, 정말 고맙고 감사할 따름이다. 소중한 돈은 지회에서 잘 관리해 청소년 장학금과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투명하게 사용하겠다”며 “앞으로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어르신을 모시고 늘 함께 하겠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