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사로잡은 바디프랜드,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글로벌 시장 사로잡은 바디프랜드,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1.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가 CES2023에서 선보인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CES2023에서 선보인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바디프랜드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전시회 ‘CES2023’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현장 반응을 뜨겁게 달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CES2023에서 그간의 연구개발의 성과가 담긴 총 10종의 헬스케어 제품들을 통해 안마의자 시장의 미래상을 제시했다. 기존의 안마의자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홈 헬스케어가 가능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해가고 있는 바디프랜드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였다.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는 CES2020, CES2021 2년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안마의자 ‘퀀텀(Quantom)’에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를 적용하고, 마사지체어 헤드 부분에 라이트테라피 조명이 탑재돼 두피 및 스킨케어까지 가능한 헬스케어의 끝판왕 격인 안마의자다. 
 
삼성전자의 LED 기술을 적용한 라이트테라피 조명은 빛의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생체에너지 증가와 집중력 향상 효과를 구현한다. 근적외선(Near Infrared, NIR) LED는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가 더 많은 빛 에너지를 흡수해 생체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개선함으로써 두피 및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간중심조명(Human Centric Lighting, HCL) LED는 기존 조명 대비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량을 18% 더 억제해 낮 시간에 활용 시 각성 효과를 높여 집중력 강화에 기여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발병 후 치료보다 발병 전 예방 중심의 홈 헬스케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면서 “바디프랜드는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여러 4차산업 기술과의 융복합으로 혁신적인 건강관리 플랫폼을 제공해 생체신호 진단 및 분석을 통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는 물론 원격진료가 가능한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