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소기업과 상생 총 2300억원 규모 금융지원 실시
하나은행, 중소기업과 상생 총 2300억원 규모 금융지원 실시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1.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중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 가동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하나은행이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총 23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이를 위해 올해 1분기 중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중소기업 차주의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금융 지원은 대내외적 경기둔화와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3고(高)’라는 복합적 위기 상황 속에서 하나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금융 지원이 필요한 약 2만 중소기업(지원 대상 여신 약 19조원)을 대상으로 대출 금리 감면, 고정금리 특별대출 실시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하나로 연결된 중소기업 상생 지원 프로그램은 △고금리 차주 지원 △고정금리 선택 차주 지원 △취약 차주 지원 등을 중심으로 추진된다. 취약 중소기업과 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균형 있고 선제적인 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차주들의 금융 비용을 경감하고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줄여 연착륙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이번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금융 부담 완화 및 재기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고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고금리 차주에 대한 선제적인 금리 지원을 통해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한 금융 부담을 완화하고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줄여 연착륙을 유도함으로써 약 6400개의 중소기업들에게 430억원 규모의 금리 감면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