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동성제약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14일 말레이시아 최대 H&B 스토어인 ‘가디언 말레이시아’에서 주최한 ‘가디언 가야 스쿼드(Guardian Gaya Squad)’ 행사를 개최했다.
동성제약은 이번 행사는 입점하고 있는 브랜드 중 유망 브랜드를 특별 선별해 소개하는 자리로 가디언의 협업 인플루언서들을 초대해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지엔 역시 론칭 후 높은 판매량 증대 추이를 보이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이날 4시간동안 진행한 행사에는 현지 인기 인플루언서 2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사의 소개, 제품 시연, 다양한 증정 이벤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성제약은 말레이시아 가디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지엔 ‘푸딩 헤어 컬러’와 탈색제인 ‘크리미 헤어블리치 블랙 빼기’ 제품을 직접 시연하고 혼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사용방법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지엔 ‘푸딩 헤어 컬러’의 경우 기존 염색약과는 다른 푸딩 제형으로 유니크한 컬러 스타일을 셀프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으로 작용했단 것이다.
동성제약 이지엔은 작년 10월, 말레이시아 가디언 론칭 후 글로벌 앰버서더 태연이 선택한 컬러가 현지 팬들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매월 판매 증가율이 2배 이상 증가하며 단시간 내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동성제약 국제 전략실 관계자는 “브랜드 이지엔의 글로벌 유통망이 탄탄하게 확보되고 있는 만큼, 올해에는 각국 총판 파트너들과 함께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