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 경로당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식
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 경로당 활성화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2.08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지회가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완주군지회가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3번째가 김영기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완주군지회(지회장 김영기)는 1월 17일 봉동읍행정복지센터 2층 취미실에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 6개 단체간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는 완주군지회를 비롯해 ▲완주군 사회복지과(과장 임미정) ▲완주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유미경)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주북부지사(지사장 허도환) ▲완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남인) ▲(사)완주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소완섭) 이다. 

배영숙 경로부장이 사회를 맡아 협약 목적 설명, 각 기관소개, 협약식, 회장인사,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들 기관 및 단체는 지회와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은 물론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 를 돕고 △어르신의 복지증진을 도모해 관내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이어서 경로당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기관 및 단체별 지원 방안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눴다.

김영기 지회장은 “오늘 협약은 고령친화도시 완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협약에만 그치지 말고, 경로당 활성화와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정보 공유와 협력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