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제5대 정영주 지회장 취임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 제5대 정영주 지회장 취임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2.0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현 회장 이임식도... 정영주 지회장 "노인일자리 확대할 것"

이동환 고양시장, 이종한 연합회장, 김영식 시의장 등 200여명 참석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가 제5대 정영주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제5대 고양시 일산동구지회장 취임식에서 정영주 신임 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지회는 1월 27일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제4대 정순현 지회장 이임식 및 제5대 정영주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20여명의 시의원 및 정계 인사들이 함께했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이종한 경기연합회장, 이세화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장, 장도영 고양시 덕양구지회장, 이석영 김포시지회장, 김윤재 파주시지회장과 일산동구지회 임직원, 경로당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제3대, 4대 일산동구 지회장을 역임한 정순현 회장의 이임식이 먼저 열려, 지난 8년간의 업적에 대해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어 정영주 신임 지회장의 취임식이 열렸다. 이종한 경기연합회장은 정영주 지회장에게 등록증을 전달했다. 정영주 신임 지회장은 육군소장으로 예편했으며 UN정전위 수석대표, 국방대학원 교수, 고려대교수 등 정부 및 학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정영주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그간의 경력을 바탕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의료지원서비스 등 취약계층을 돌보는 사업을 우선 추진하고 노인일자리사업 증대와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하여 화목한 환경과 가족 같은 분위기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정 지회장은 지난해 12월 지회장 선거에 출마하며 ▷의료기관과의 협약으로 노인의료 혜택 제공 ▷노인건강운동 생활화 ▷경로당 회장 활동비 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증액 ▷노인일자리 확대 ▷경로당 운영비 증액 등을 공약으로 제시한 바 있다.

1938년생인 정영주 지회장(84세)은 서울 중앙고와 육군사관학교 및 국방대학원을 졸업했다. 한미연합군사령부 전략차장, 육군36사단 부사단장, 유엔군사령부 군사정전위원회 수석대표, 육군사관학교 교수와 고려대학교·국방대학교 교수 등을 역임했다. 

현재 고양그라운드골프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중산5단지 경로당회장과 중산분회장으로 활동했다. 대통령 포상, 보훈훈장 등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