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지회, ‘노-노교육’ 성과 커
공주시지회, ‘노-노교육’ 성과 커
  • 김용환 기자
  • 승인 2009.06.26 14:40
  • 호수 1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지회, ‘노-노교육’ 성과 커
충남 공주시지회(지회장 윤달중)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한글, 한문, 일어, 요가, 시조 등 노-노교육(노인이 노인을 가르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삶의 보람과 기쁨을 주고 있다.

한글반 송영록 교사는 ‘아는 만큼 보인다’는 신념을 가지고 지금까지 학생들과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수업에 열중하고 있다.

이름 석 자를 몰라 답답한 마음으로 시작한 어르신들이 사랑하는 남편과 가족들에게 그동안 표현하고 싶었던 마음을 편지에 담으며 고마워했다.
이인면에 거주하는 차복순 할머니는 ‘십년 전에 배웠더라면… ’ 하시며 감격해 했다.


태안군지회, 제3회 어르신 장기대회 성료
충남 태안군지회(지회장 조항설)는 6월 12일 진태구 군수, 이용희 군의회의장 등 내빈과 지회 임원 및 8개 읍면 선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태안군지회 어르신 장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단체전 1위 원북면분회(조항석, 한상진), 2위 남면분회(최명열, 이춘만), 3위 안면읍분회(명노섭, 이오남), 4위 소원면분회(송정진, 최한석)가 각각 입상했다.

또한 개인전 부문에는 1위 안면읍 승언1리 명노섭 회원, 2위 원북면 장대2리 한상진 회원, 3위 원북면 신두2리 김완곤 회원, 4위 원북면 청산1리 조항인 회원, 장려상은 남면 양잠1리 가재남, 이원면 포지1리 김형일, 고남면 고남4리 유영모, 안면읍 정당2리 이오남 회원이 각각 차지했다.

김군자 기자/아산,태안




아산시지회, 온양3동 풍물놀이단, 경로당 돌며 봉사
충남 아산시 온양3동 풍물놀이단(단장 장복연)은 풍물놀이 공연 수입으로 아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 각 경노당을 순회하며 단원들 모두 한 마음으로 국수 빼는 기계를 직접 가지고 다니면서 즉석에서 면을 뽑아 자장면 봉사를 하고 있다.

풍물놀이단 단원들은 이날 직접 파전을 부치는 등 200명이 넘는 어르신들을 내 부모 섬기듯 대접하느라 웃으며 땀을 흘리는 모습이 아름답다.



예산군지회, 댄스스포츠 대회 출전 8개 부문 수상
충남 예산군지회(지회장 윤관혁)는 6월 13일 예산군 댄스스포츠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제2회 충남도지사배 생활체육전국댄스스포츠 경연대회에 출전, 예산군노인회경로당 팀이 골드시니어부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특별상 3팀 등 8개 부문을 휩쓸었다.

또한 최기원 예산군지회 오가분회장이 경로당활성화프로그램에 스포츠댄스를 적용, 생활체육인의 건강실현에 공헌한 공로로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